기사 메일전송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지속가능한 식품 생산 방법 고민해야 할 때” - ‘2023 지속가능식품과학기술 국제 심포지엄’ 개막 - 10. 26. 킨텍스 그랜드 볼룸… 국내외 기업·학계 전문가 200여 명 참가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1026일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2023 지속가능식품과학기술 국제 심포지엄이 개최됐다고 전했다. 이날 국내외 관련 기업, 학계,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2023 지속가능식품과학기술 국제 심포지엄()지속가능식품과학기술협회와 동국대학교 식품의료제품규제정책학과가 주최하고 고양특례시, 식품의약품안전처, 셀미트(), 씨위드 등이 후원한다.

 

본 행사는 1026() ~ 1027(), 이틀간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학술토론과 전시회 등이 개최된다. 전시회장에서는 세포 배양 식품의 최신 경향과 관련 기기, 동국대학교 식품·의료제품규제정책학과의 전시 부스를 볼 수 있으며 식품 시식 이벤트도 열린다.

 

26일 개막식에서는 ()지속가능식품과학기술협회의 개회 선언 이후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환영사, 이재용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정책 국장의 축사, 이상원 경기도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의 축사가 진행되었다.

 

이후에는 마사미 타케우치 유엔식량농업기구 식품안전담당관, 김희정 셀미트 이사, 우마미 바이오윅스의 미히르 페르샤드 최고경영자(CEO) 등의 기조강연이 진행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금은 지속 가능한 식품 생산 방안을 고민해야 할 때다. ···학계가 힘을 모아 대체육 기술 같은 지속 가능한 식품과학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0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