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동구보건소 ‘암 예방과 암 검진의 중요성’ 시민 강좌 운영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문한빛 교수 초청 강연, 주민 100여명 참여 - ‘살기 좋은 자족도시 고양,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 주제로 열려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낡은 관행 버리고 혁신…변화를 현실로 만들 것”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가 지난 26일 일산노인종합복지관 1층 대강당에서 복지관 회원 및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시민건강 강좌 암 예방 및 암 검진의 중요성을 운영했다. 강의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문한빛 교수가 진행했다.

 

보건소는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국립암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등 관내 의료기관 전문의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시민건강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설하고 있다.

 

이날 문한빛 교수는 국가건강검진과 암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연령별 필수 검진 사항과 결과지 읽는 방법을 안내했다.

 

한편 보건소는 수강생뿐만 아니라 다른 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오엑스(OX) 퀴즈 등의 암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주민 교육을 통해 암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암 유병률을 낮추기 위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