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마두2동 ‘2023년 주민총회’ 개최 - 2024년 마을 자치사업 의제, 주민투표 결과 발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마두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028() 강촌공원에서 ‘2023년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2023년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2024년 자치사업 의제 발표, 주민투표 결과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마두2동의 마을 자치사업은 총 8개로, 주민총회에 앞서 23일부터 27일까지 오프라인 사전투표를 진행했다. 당일 현장 투표를 포함해 1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자치사업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투표결과 심신안정을 위한 숲치유프로그램 고양가와지쌀을 이용한 전통주 양조체험 연 만들기 및 날리기 강촌마을한마당 마두2동 주민총회 강촌공원마두공원 나무이름달기 야생화 꽃길 만들기 마을신문 발간 등 총 8개의 상정된 모든 제안사업이 과반 이상을 득표하여 마두2동 자치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이 중 주민들이 가장 기대하는 사업은 심신안정을 위한 숲치유프로그램 사업이었다. 선정된 사업은 향후 고양시 주민자치과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내년도 사업 추진 여부가 결정된다.

 

박달 주민자치회장은 마두2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애써준 주민자치회 위원과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