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023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에서 기조연설 - 11. 2. ~ 11. 4. 킨텍스 제1전시장 4홀 - 일산테크노밸리 홍보관 운영… 기업 유치·투자 활성화 촉진
기사수정

112일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서 ‘2023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Digital Media Tech Show)’가 시작됐다. 4일까지 계속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콘텐츠와 4차 산업혁명 융복합쇼에서 고양시는 일산테크노밸리 홍보관을 운영한다. 개최 첫날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관련해 기조연설을 하기도 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 개최 첫날인 2일 열린 엑스퓨전 학술회의(콘퍼런스)’에서 기조연설로 고양시의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양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대해 설명했다.

 

이 시장은 고양시의 우수한 입지 여건, 경제자유구역과 연계된 혁신 개발 사업을 소개하며 오늘 이 자리에 모이신 여러분이 고양시의 발전 가능성, 잠재력, 고양드림(Dream)을 새롭게 발견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1026일 일산테크노밸리 본 공사에 착수했다. 시는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에 일산테크노밸리 홍보관을 운영해 일산테크노밸리의 우수한 입지 여건을 홍보하고 미디어·콘텐츠 분야 국내외 우수 기업 유치와 투자 활성화를 위해 협력망 형성, 타깃 기업 발굴, 아이알(IR) 활동을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일산테크노밸리 홍보관이 내년 말 용지 공급을 앞둔 일산테크노밸리에 선도 기업 유치와 투자 활성화를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입주·투자 의향을 밝힌 기업이 향후 일산테크노밸리 이전·유치로 확정될 수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일산테크노밸리는 일산서구 대화동 일원에 약 26만평 규모로 조성된다. 시는 2026년 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1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