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주간 운영 - 소진예방 및 전문 교육 운영으로 직원 힐링과 업무역량을 높이다.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는 지난 111일부터 17일까지 3주간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 주간을 운영했다. 3회기에 걸친 이번 직원 역량강화 교육은 직원 소진 예방 교육 및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강의로 진행됐다.

 

1회기 상담사 소진 예방 교육에서는 직원 소진예방을 통한 업무 효율성 및 문화 감수성을 증진하고 이를 통해 심리적 외상 등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2회기 청소년의 이해 교육에서는 청소년 관련 법과 제도, 정책 및 동향 등을 통해 청소년 활동과 상담 사례를 공유했다. 3회기 청소년 상담 현장에서의 미술치료 적용에서는 미술심리진단에 대한 이해와 현장에서 접목하여 활용할 수 있는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실습과 병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지치기 쉬운 상담 현장에서 새로운 에너지를 충족시키게 되어 좋았고, 업무역량도 한 층 높아진 것 같아 자신감을 찾았다.”고 밝혔다.

 

황상하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 상담업무를 하면서 소진되었던 마음이 충전되었길 바란다.”, “업무와 관련된 이해의 폭이 넓어진 만큼 앞으로 청소년 상담 현장에서 더욱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고양시에 거주하는 만9세에서 24세의 청소년과 그 가족이라면 청소년전화(1388) 또는 센터(031-995-4261)로 연락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5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