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대성공, 100년 후에도 기억하도록…고양특례시 타임캡슐 제막식 개최 - 고양시 선수단 ‘트리플크라운’ 달성…유공자 22명 표창 - 백서, 영상, 사진 자료 담은 타임캡슐 100년 후 개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29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3 고양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해 유공자 표창 수여 및 타임캡슐 제막식행사를 가졌다.

 

지난 9, 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과 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24천여명의 생활체육인이 함께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고양시에서 개최됐다.

 

고양시 선수단은 단체상 전 종목을 수상하는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고,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는 25개의 메달을 획득해 1위를 차지하는 등 전례 없던 쾌거를 이루었다.

 

시는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종목단체 유공자 및 자원봉사자 2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수상자들은 체육 선진도시로서의 고양시를 널리 알리고 생활체육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시장 표창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서 대회 성공개최를 기념하는 상징물을 보존하기 위해 제작한 타임캡슐 제막식이 열렸다. 타임캡슐 상단에는 2023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의 개회식 장소였던 고양종합운동장을 본뜬 소형 모형이 전시되어 있다.

 

타임캡슐에는 대회 준비 과정과 결과를 담은 백서와 영상·사진·서류 등 총 30점의 자료가 담긴 유에스비(USB)와 실물이 담겼다. 수장품은 진공 처리하고 아르곤가스를 주입해 철저하게 보존 처리 됐으며 100년 뒤에 개봉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2023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리기까지 끈기 있게 헌신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 봉인한 기록과 추억의 물건은 미래의 후손들에게 우리의 역사와 가치를 전해주는 소중한 유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5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