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어린이 푸드브릿지 체험교육’ 마쳐 -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10개소에서 교육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운진)어린이 푸드브릿지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전했다.

 

푸드브릿지 교육은 영유아 편식 개선을 위해 식재료에 대한 친밀감 형성을 돕고 식품 거부감을 낮추는 교육을 말한다. 센터는 교육에 앞서 식생활 진단(DST, 식생활 스크리닝 검사)을 통해 편식 주의·위험군으로 판정된 아동이 재원하는 기관을 선정했다.

 

체험 교육에는 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 10기관 177명의 유아가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유아들은 감각놀이를 통해 김치의 재료인 배추에 친숙해지는 시간을 보낸 뒤 맵지 않은 배추김치를 직접 만들어보았다.

 

더불어 고양시 관내 1,152명의 영유아 학부모가 식생활 스크리닝검사(DST)에 참여해 자녀의 편식 유형을 알고 식생활 개선에 동참했다.

 

푸드브릿지 교육에 참여한 유아 보호자는 손도 대지 않던 배추 같은 채소를 먹어보려고 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고 놀랐다. 푸드브릿지 교육이 지속적으로 열리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6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