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동절기 대비 공동주택 안전점검 실시 - 공동주택 119개 단지 대상 안전점검 완료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겨울철을 대비하여 안전하고 안락한 주거환경을 도모하기 위해 공동주택 119개 단지를 대상으로 한 안전점검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안전점검은 지난 1116일부터 121일까지 실시했다. 일산동구에서 배부한 점검표에 따라 각 단지 관리주체가 자체점검을 실시하여 건축과에 보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주요점검사항은 국토안전관리원에서 배부한 취약시기(동절기)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안전점검표를 기준으로 했다. 특히 건축물 내외부 벽면 및 옹벽 균열 상태 점검 수도관 동파 및 바닥 결빙 대비 여부 폭설, 한파 대비 물품 구비 옥상 층 방수상태 등의 내용으로 겨울철 사고를 대비할 수 있도록 반영했다.

 

이번 점검결과 대다수 단지가 건축물의 구조부재는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끄러짐을 대비하여 염화칼슘 및 모래 비치 등 물품구비, 배관 및 수도관 동파를 대비하여 열선 작동 등 각종 시설물을 점검했다. 일부단지는 옥상 층 방수공사를 준비하여 취약점을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구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입주민의 안전을 지키고 공동주택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6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