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보건소 지역 사회 금연 문화 정착 앞장서 - 태양광 금연 안내판, 청소년 금연 실천 활동,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등 실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가 금연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보건소는 태양광 금연 안내판을 설치하고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을 실시하는 등 금연 환경 조성과 금연 예방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일산서구보건소는 스마트 금연 도시 고양이라는 주제 아래 올해 고양시 최초 태양광 엘이디(LED) 금연 안내판 설치 도담도담 어린이 금연교실, 금연우체국 사업 청소년 금연 실천 운동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사회적관계망(SNS) 활용 금연 홍보 금연 건강마을 서포터즈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한편, 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 실천을 돕고 금연 환경을 조성한 공로로 지난달 15일 서울 엘더블유(LW)컨벤션에서 열린 ‘2023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금연 지도·단속 분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성인뿐만 아니라 미성년자의 흡연을 예방하고 지역사회 내 금연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보건소 금연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혼자만의 의지로 실천하기 어려운 금연, 보건소과 도와드리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