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2023년 시민감사관 마무리 간담회’ 개최 - 우수 시민감사관 4명 표창 수상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12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감사관의 한 해 활동을 격려하고 시민감사관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2023년 시민감사관 마무리 간담회를 개최했다.

 

고양시는 지난 96기 고양시 시민감사관’ 20명을 선정했다. 시민감사관은 실무경력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2년의 임기 동안 고양시정 감사에 참여하게 된다.

 

6기 시민감사관은 올해 킨텍스 특정감사를 비롯해 총 6건의 종합·특정감사에 참여해 위법한 회계처리와 예산 낭비 사례를 발굴하고 주요공사 현장에서 기술 자문을 하는 등 외부 전문가이자 일반 시민의 입장에서 감사자 역할을 수행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올해 감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제안·제보 실적이 뛰어난 활동 우수 시민감사관 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시민감사관들은 시민으로서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적극적인 감사 활동으로 고양특례시 행정의 투명도를 높인 시민감사관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시민감사관으로서 큰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7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