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보)고양시, 취약계층 고독사 예방·건강관리…든든한 겨울나기 지원 - 스마트플러그·응급안전장비로 스마트돌봄…독거노인 안전사고 예방 - “겨울철 호흡기질환 조심하세요”…취약계층 독감‧대상포진 예방접종 … - 방한용품, 김장‧연탄 나눔 등 나눔문화 확산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동참
기사수정

난방용품연탄 지원, 김장봉사 등나눔문화 확산으로 온정 나눠


또 고양시는 민관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 나눔문화를 확산하는데도 힘쓰고 있다. 시는 지난 11월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해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중위소득 120% 이내인 저소득층 가정 총 660가구에 겨울맞이 이불과 건강식품을 지원했다.

동절기 난방 관련 지원사업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65가구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20만원씩 총 130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했다.

 

관내 기업 및 단체들과 함께하는 김장과 연탄 나눔도 따뜻한 온기를 더하고 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500kg의 김장김치를 담가 소외계층 108 가정에 전달했고 벽제동 취약계층에게는 장병들과 함께 기업에서 후원한 연탄 1,400장을 전달했다. 새벽시장 호수장터를 운영하는 농업인들은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직접 재배한 배추, 무로 김장김치 500kg를 마련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후원했다.

 

지난 4일에는 경기사랑의열매와 함께하는 모금활동인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이 시작됐다. 모금 목표액의 1%가 모일 때마다 일산문화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 나눔온도가 1도씩 올라가게 되며 성금 모금은 내년 131일까지 진행된다. 모금된 성금은 고양시 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에 전액 지원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