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그룹별 평가 최우수상 수상 - 경로당 건강대학 운영, 안부전화서비스 등 치매관리사업 활성화에 기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14‘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그룹별 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시는 이비스앰배서더 수원에서 열린 경기도 치매안심센터 역량강화 연찬회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치매관리사업 평가는 경기도 내 치매안심센터 46개소를 대상으로 치매예방관리 등 6개 영역 22개 지표에 대한 정량 및 정성 평가로 실시되었다. 평가대회는 치매관리사업 향상에 기여한 지자체를 포상함으로써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 발표를 통하여 치매관리사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일산서구보건소는 지역사회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 시민이 행복한 고양행복 경로당 건강대학 운영 공동돌봄 시스템 구축을 통한 치매환자 및 가족 지원체계를 강화하여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치매예방관리의 전문성을 높이는 등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비대면 인공지능 안부전화서비스인 인공지능(AI) 말벗-로벗 케어콜사업을 진행하고 인공지능 스피커 사업을 통해 고독사를 예방하여 각 가정에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했다. 보건소는 안심환경 조성 및 사회 안전망 확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최경미 일산서구보건소장은 치매관리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사업을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 돌봄과 치매예방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