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마두청소년수련관, 2023년 청소년놀터 여가활동 지원 성료 - 청소년의 목소리에서 시작된 무비데이와 DIY데이로 청소년의 여가활동 지원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25()1216() 총 두 차례에 걸쳐 청소년놀터 여가활동 지원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놀터는 청소년이 자유롭게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 내 안전하고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여 청소년의 여가권 및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학원가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마두청소년수련관은 학업으로 인해 충분한 여가 시간을 마련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이 언제든지 자유롭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여가 활동 지원프로그램은 마두청소년수련관 1층에 있는 청소년놀터에 방문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놀터에서 해보고 싶은 여가 활동 투표 결과를 통해 선정됐다.여가 활동 지원프로그램은 무비데이 DIY데이(아크릴 무드등, 탑꾸) 두 가지의 활동으로 관내 50여 명의 청소년들과 함께하며 큰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번 여가 활동 지원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주말에 보통 휴대폰을 하며 시간을 보냈는데,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수련관에서 할 수 있는 여가활동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마두청소년수련관 사업 담당자 장귀주 청소년지도사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행복하게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