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2023 세계도시포럼 결과보고회 개최 - 올해 세계도시포럼 평가 및 2024년 행사 추진계획 논의
기사수정

고양특례시는(시장 이동환) 지난 10대전환시대, 미래를 위한 도시혁신을 주제로 진행됐던 2023 세계도시포럼의 결과보고 및 평가회를 개최했다.

 

지난 18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보고회에는 포럼 조직위원장인 박원석 제1부시장을 포함한 각 부서장, 세계도시포럼 조직위원회 위원 20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세계도시포럼 영상 시청 세계도시포럼 결과보고 평가 및 질의응답 2024년 행사 추진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결과보고회에서 도출된 주요 성과로는 세계도시포럼이 세계적인 도시정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한 것과 관내 대학(동국대, 중부대, 항공대)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관학 협력체계 구축, 고양특례시의 브랜드 가치 제고가 꼽혔다.

 

향후 개선사항으로는 조직위원회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위촉, 짜임새 있는 토론회(포럼) 구성을 위한 사전 학술회의(콘퍼런스) 개최 및 지속가능발전 정책 우수사례 도시 시상(어워즈) 도입 등이 논의되었다.

 

시 관계자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세계도시포럼을 세계 석학, 전문가, 국제기구, 국내외 도시들이 협력해 실천적 해결책을 찾는 국제적인 도시정책 플랫폼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