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종교시설 3기관의 담임목사와 교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9!!마을 사업3차 정례회의를 열었다.

 

!!마을은 의료취약지역 내의 종교시설을 치매 예방관리 거점으로 삼아 주민에게 치매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정례회의는 하반기에 시범사업으로 운영된 똑!!마을 사업을 최종 마무리하고 내년 사업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내년 사업을 구상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센터 관계자와 교회 관계자는 민간 시설의 역량을 강화해 공동체가 직접 치매 예방 활동을 주도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센터는 공동체의 리더가 지역 어르신에게 운동이나 감각활동 같은 손쉬운 인지 활동을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내년도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치매안심센터는 기관별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과 리더 활동 지원을 약속하고 금연·고혈압 등 건강증진 사업 등 다양한 보건 서비스를 추가 연계할 방침이다.

 

한편, !!마을 사업은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에서 지역 특화사업 부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75-480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8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