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주민참여예산제 평가 4년 연속 우수 자치단체 선정 - 제5기 마을세무사 40명 위촉 - 이동환 시장 “재능기부를 통한 공익 봉사활동 참여에 감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4년 연속 홍보분야(특별상)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전했다.

 

홍보분야 특별상은 홍보활동의 적극성 · 다양성 등 우수한 성과를 낸 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고양시는 주민참여예산제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 홍보서포터즈단을 운영해 시민이 주체적으로 홍보 콘텐츠를 제작배포하는 방식으로 시민 참여를 극대화했다.

 

또한, 가와지볍씨 캐릭터 등 친근한 고양시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물을 제작해 시민들의 친밀감과 참여도를 높인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시는 시민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누리집을 통해 시민에게 사업 추진 현황, 예산학교 교육, 제안사업 투표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편성 등 예산 과정에 주민이 참여하게 함으로써 지방재정의 투명성, 민주성을 증대하는 제도인 만큼, 민참여예산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내실 있는 주민참여예산제를 실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