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장항1동 주민자치회, 2023년 송년의 밤 개최 - 주민자치회 위원 21명, 장항1동장 및 직원들과 함께해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장항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20일 마두동 미송플러스샤브에서 ‘2023년 주민자치회 송년회 및 12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주민자치회 위원 21, 김동원 장항1동장, 행정민원팀장, 맞춤형복지팀장, 주민자치 담당 주무관이 참석했다. 주민자치회장의 진행 하에 시정 및 동정 홍보사항 안내, 주민자치회 공지사항 전달, 주요 알림사항 공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정례회의는 기존의 회의와 다르게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되지 않고 식당을 대관하여 진행했다. 한 해 동안 고생한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회의를 마친 후 송년회를 기획했다. 주민자치회에서 자발적으로 준비한 송년회를 통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2024년에도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김동원 장항1동장은 올 한 해 더 나은 장항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2024년에도 더 행복한 장항1, 주민자치회가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항1동 박세주 주민자치회장은 다가오는 2024년에도 위원님들과 함께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귀를 기울여, 장항1동을 주민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장항1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한 해 동안 분과별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압도길 꽃길과 자유로 뚝방길 바람개비 산책길을 조성하여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고, 다섯 개 마을회관과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 예방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했다.

 

또한 한마음 농장을 운영하여 배추와 감자 등의 수확한 농작물을 복지관에 제공하고,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와 초화 식재 같은 동 자원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동 주민들을 위하여 힘써왔다. 특히 올해는 장항1동 주민총회 및 한마음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남녀노소 많은 인원들이 참석하여 축제의 장을 만끽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