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산업진흥원, 전략산업 (바이오·정밀의료) 기관 간담회 개최 - 고양시 바이오․정밀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 방안 등 논의 - 12월 21일(목) 14시, 고양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진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고양시 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과 관련하여 고양산업진흥원(한동균 진흥원장)은 전략산업 바이오·정밀의료육성 및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1일 고양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한동균 진흥원장, 고양특례시 전략산업팀장을 비롯해 국립암센터 연구지원팀장, 의학 전문 콘텐츠 플랫폼 기업 위뉴 대표, 바이오 밴처캐피털리스트 등 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최신 바이오산업 동향 파악 바이오산업 특성이 반영된 공공지원센터 조성 바이오기업이 필요한 사업 분야에 대한 통합 지원 고양시 지역 특성(강점)이 반영된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기업의 성장 단계별, 제품 개발 기간별 맞춤형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동균 진흥원장은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고양시만의 맞춤형 콘텐츠 발굴이 필요하며 타 지역과 차별화 되는 지원 정책을 마련해야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가 및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여 고양특례시의 바이오산업을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오는 29일 공포·시행될 예정이다. 이 조례는 바이오산업 5개년 기본계획 수립과 바이오산업 육성 사업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바이오산업 육성 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운영, 시장의 책무 등을 규정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