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보건소, 다수 사상자 발생 대응 유관기관 합동 훈련 실시 - 고양일산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경기응급의료지원센터 참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1222() 보건소 다목적교육장에서 재난 사고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보건소는 대형 인명피해 발생시 신속한 현장 대응을 위해 유기적인 재난의료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일산서구보건소 신속대응반, 일산소방서 구급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재난의료지원팀(DMAT), 경기응급의료지원센터 총 4개 기관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고양일산소방서의 실제 현장 경험을 담은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이론 교육과 경기응급의료지원센터 전문 강사진의 모의훈련키트를 활용한 도상 훈련이 진행됐다. 훈련은 현장응급의료소 반별 중점 역할 현장응급의료소 사상자 현황 관리 재난안전통신망(PS-LTE) 사용법 등 실무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재난 상황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훈련을 실시하고 시민 안전을 지키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