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산업진흥원,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관 간담회 개최 - 고양시 창업 분야 육성을 위한 협력 방안 등 논의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 이하 진흥원)은 창업 분야 육성 및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2()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진흥원과 고양특례시를 비롯해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중부대학교, 동국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넥스트챌린지, 창업 엑셀러레이터 등 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고양특례시 창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 스타트업 기업 육성 현안과 기업·지자체·공공기관·전문가의 역할 모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논의가 전개되었다.

 

참석자들은 앵커센터를 통한 고양시만의 창업 브랜드 구축 고양의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창업 기반시설(인프라) 조성 지역 현안을 창업과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해 주는 산··관 협력 프로그램 모색 고양시의 강점인 문화 콘텐츠와 방송미디어 분야를 중심으로 한 창업 생태계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동균 진흥원장은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해를 거듭할수록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지자체와 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가, 관계자들의 노하우와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여 고양특례시의 창업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9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