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킨텍스 발전 방안 연구’최종보고회 개최 - 킨텍스 주변 기반시설 구축과 경제적 효과 분석 - 온라인북큐레이션으로 숨은 책·이색공간 소개…매월 동네책방 탐방해 매… - 어린이 시선 맞춰 선별한‘안녕, 책꾸러미’…18개 시립도서관에서 대출가…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1226일 고양인재교육원에서 킨텍스 발전방안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킨텍스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전략 수립의 필요성에 따라 진행되었다. 킨텍스 주변 기반시설(인프라) 확충과 지원부지 활용방안을 집중적으로 도출하고, 고양시가 출자하는 킨텍스의 재무 건전성, 투자 경제성, 지역경제의 부가가치 창출 등에 대해 종합했다.

보고회는 6개월간의 연구를 마무리하는 최종보고회로 자족도시실현국, 고양특례시의회, 관련 분야 대학교수, 건설사, 회계사 등 전문가 2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 참석자들은 용역 추진사항을 확인하고 추가적인 전문성과 확장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킨텍스 전시행사를 연계하여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위한 숙박, 위락, 물류, 주차타워 등 기반시설 개발을 통한 상호 전략적 성장방안 및 실질적 실행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고양시가 출자한 킨텍스의 경영 실행력을 높여서 동반 성장효과(시너지)를 창출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제시된 의견들을 토대로 미래 경쟁력을 갖추는 전시복합산업(MICE)도시 기반시설(인프라) 구축의 실질적인 절차를 추진하고, 고양시와 킨텍스 간의 민관협력(거버넌스)를 구축해 글로벌 전시컨벤션 도시로서 전략적으로 경쟁력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국내외 전시컨벤션산업 경쟁 구도와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을 추진 중인 상황에서, 킨텍스 주변 기반시설 구축에 더욱 실행력을 갖추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앞으로 고양시와 킨텍스는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9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