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례회의 개최 - 센터 등록회원과 자원봉사자 연계 및 2024년 사례 계획 수립
기사수정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1227일 사례회의를 열고 2023년 자원봉사자 품앗이 활동에 대해 논의했다.

 

자원봉사자 품앗이 활동은 적극적인 사례관리가 필요한 등록회원에게 자원봉사자를 연결해 회복 동기를 부여하고 약물 복용과 일상생활 모니터링, 긍정적인 대인관계 경험, 병원 동행 등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이다.

 

이날 참여자들은 정신건강서비스 및 정서 지원이 필요한 등록회원을 자원봉사자와 신규 연계하고, 한 해 동안 활동한 자원봉사자의 경험과 의견을 공유하고 체계적인 2024년도 사례 계획 수립을 수립했다.

사례회의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는 센터 회원의 일상생활을 도우며 자신의 삶도 성찰하는 값진 경험이었다며 오늘 한 논의가 내년도 봉사활동을 더욱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됐다라고 전했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재가회원을 위한 해오름 프로그램, 주간재활을 위한 물오름 프로그램, 취업을 위한 타오름 프로그램, 동료지원을 위한 함께오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과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www.goyangmaum.org)을 참고하거나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