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국기원 명예 5단증 수여받아 - 이 시장, 태권도 진흥과 위상 강화 힘써 “태권도에 남다른 애정 있어…명…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신속·공정·정확 갖춘 민원 행정 펼치기를”
기사수정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29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국기원(원장 이동섭)으로부터 태권도 명예 5단증을 수여받았다. 국기원 명예단증은 국기원 태권도 심사 규정과 명예단증 교부 규정에 따라 태권도의 보급과 진흥 발전에 이바지한 이에게 수여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 태권도 시범단을 운영해 태권도 발전과 저변 확대에 공헌했으며 지역 태권도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지원하여 태권도를 생활스포츠 중심으로 이끄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관내 220개 태권도 관장을 중심으로 구성된 고양시 태권도 협회를 지원하여 태권도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이렇듯 태권도 저변 확대에 힘쓰고 엘리트 선수 육성 및 발굴에 앞장선 결과 고양시는 2023년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고양시청 태권도팀 박혜진 선수가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날 수여식에는 고양시태권도 협회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기원장을 대신해 김세혁 국기원 연수원장이 이 시장에게 단증을 수여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태권도는 우리의 얼과 혼이 깃든 전통 국기라며어렸을 적부터 태권도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이 있다. 명예단증을 받아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태권도 저변 확대와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