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 의료급여수급권자 - 국가건강검진 인증 이벤트 실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덕양구 관내 의료급여수급권자 중 국가건강검진 수검자를 대상으로 홍보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가건강검진은 크게 일반건강검진와 국가암검진으로 구분된다. 2024년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흉부 엑스레이(X-ray)를 통한 폐렴, 결핵여부 확인, 단백뇨 검사를 통한 콩팥기능 확인, 빈혈, 당뇨, 고지혈등, 간 기능 등을 알아보는 혈액 검사와 소변 검사, 구강 검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국가암검진은 위암, 대장암, 간암, 폐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등이 대상이다. 국가암검진은 성별과 연령 등에 따라 검진시기가 다르고 대상자 및 검진 기관은 국민건강보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들은 지정검진기관에서 사전문의 및 예약 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지정검진기관은 국민건강보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가건강검진 수검 인증 이벤트 참여 대상자는 덕양구 관내 의료급여수급권자 중 국가건강검진 해당자이며 선착순 300명에 한해 홍보물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202441~ 531일 기간에 국가건강검진을 수검하고 검진을 증명할 수 있는 건강검진확인서 또는 건강검진결과지와 신분증을 지참해 덕양구보건소 건강증진팀을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하루라도 빨리 질병을 발견하여 조기 치료받을 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연말로 미루지 말고 연초에 미리 건강검진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0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