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원신동, 행정안전부‘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 모델 개발 공모사업’ 최종 선정 - - ‘원신동 이웃 더하기 안심돌봄마을 만들기’사업 선정...복지 사각지대 …
기사수정

지난 3일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4년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 모델 개발 공모사업에 고양시 원신동이 최종 선정됐다.

 

행정안전부 주관의 이번 공모사업은 사회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발생을 막기 위해 주민 접점인 읍면동이 중심이 되어 복지·안전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고양시 원신동에서 추진하는 원신동 이웃 더하기 안심돌봄마을 만들기사업은 노인과 중장년층의 고독사 예방방지를 위해 공공 복지에만 기대지 않고 주민과 함께 돌봄마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복지사각지대 이해를 높이기 위한 주민공감 복지아카데미 운영,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돌봄을 위한 나눔 사업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 발생과 고독사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시기에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사업이 선정돼 상당히 기쁘다앞으로 이와 같은 공모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 원신동은 약 23,00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며, 매년 노인·중장년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공모로 선정된 원신동 이웃 더하기 안심돌봄마을 만들기사업은 이번 달부터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0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