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5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 고양시 정책에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415()부터 30()까지 3주간 제5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정책협의체는 고양시의 각종 청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정책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된 조직이다.

 

5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일자리 주거·생활 복지·문화 참여·권리 교통 등 5개 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집인원은 각 분과 당 5~6명으로 30명 내외이다.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은 18~39세에 해당하고 주민등록 주소지가 고양시로 되어 있거나 고양시 소재 대학·직장·단체에서 활동하는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5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의 임기는 20246월부터 202511월까지 16개월이며 시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월 2회까지 회의 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회의는 장소·시간에 관계없이 분과별 자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주제 역시 자율적으로 선정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 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청년들의 유연한 아이디어가 혁신적인 고양시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1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