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 ‘청춘 88 운동 프로그램’ 운영 - 7개 경로당에서 치매·심혈관 질환 예방 운동 프로그램 진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가 관내 경로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청춘 88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춘 88 운동 프로그램은 청춘의 모습으로 88하게 건강하자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운동프로그램이다. 4월 중 후곡 15단지 경로당을 시작으로 관내 7개 경로당에서 올해 1129일까지 매주 1,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시 65세 이상 인구는 176,152명으로, 경기도 31개 시군 중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인구비율 16.4%로 고령 인구가 많다.

 

이에 보건소는 경로당 중심의 만성질환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노년의 삶을 지원하는청춘 88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고 어르신들의 호응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규칙적인 신체활동이 노인의 심혈관계 질환 및 만성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듯이 보건소 노인특화 프로그램으로 건강관리하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보건소에서도 독거노인의 우울증을 예방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특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