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덕양구, 상반기 동네체육시설 안전점검 - 4. 17.~5. 31. 시설 33개소…야외체육시설 안전사고 예방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봄철 해빙기를 맞이하여 417일부터 531일까지 관내에 설치된 동네 체육시설 33개소, 272점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동네 체육시설 유지·보수를 통해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남녀노소 시민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활동 공간을 유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점검에는 시설물 안전성 훼손되거나 노후된 시설물 확인 운동기구 이용방법 안내문 훼손 여부 도색 벗겨짐 세척 필요성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점검 결과 보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문 보수업체의 정밀진단 후 즉시 보수를 실시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발견 시 사용 제한 또는 철거 조치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며 동네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시민이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생활체육 환경을 조성하고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동네 체육시설의 지속적인 점검과 유지·관리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1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