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비장애 형제․자매지원 『오,놀토데이!』실시 - 체험수업을 통해 장애인 가정의 비장애 형제·자매 정서 치료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관내 장애인가정의 비장애 형제자매를 지원하는 ,놀토데이!51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장애 형제자매 지원사업 ,놀토데이!는 장애아에게 가정의 관심이 집중되어 소외되고, 어른스러운 성장이 기대되는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게 되는 비장애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보호자와 11로 상호작용을 가지며 정서적 유대를 강화하는 사업이다.

 

,놀토데이!는 매주 토요일 오전10~12시에 진행되며, 1회기 당 5가정이 6주간 전통 떡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보드게임 배우기, 디저트 꾸미기, 압화작품 만들기, 특별활동 등의 체험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2024년 한 해 6주를 1회기로, 4회기 진행한다.

 

2024429일부터 52일까지 총 20가정을 모집하며, 방문 및 이메일 접수를 받는다. 고양시 고시 및 공고에서 안내문과 신청서류를 다운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 복지사업을 생각하면 장애인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많지만, 비장애 형제자매들이 갖게 되는 심리적 어려움도 평생을 걸쳐 적지 않다. 비장애 아동에게 부모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앞으로의 성장에 큰 버팀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촘촘하고 두터운 복지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4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