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 경로당에 맞춤형‘찾아가는 회계교육’추진 - 투명하고 건전한 경로당 보조금 운영·집행 기대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동구(구청장 서광진)가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찾아가는 회계교육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찾아가는 회계교육은 회계처리 기준을 명확히 숙지하게 돕고 보조금 운영을 투명하고 건전하게 하여 회계질서를 확립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사용기준을 명확히 전달하여 부적정 집행사례 등을 사전 예방하고 연세가 많은 경로당 회장, 총무가 보조금 집행에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다.

 

교육 내용은 경로당 운영비 회계 처리 기본 원칙 안내 보조금의 올바른 집행 기준 제시 및 보조금 집행 우수 경로당 사례 전파 보조금 정산서 제출 서류 작성 방법 경로당 운영 시 평소 궁금해 할 수 있는 내용 안내 등 경로당 운영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신규경로당, 임원진 변동 경로당 및 2023년도 부적정 집행 경로당 임원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과 건전성이 확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 경로당의 요구사항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여 많은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교육방법을 고안하여 행정의 신뢰와 만족도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