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건강영역별 체험교육 ‘더 건강한 체험놀이터’운영 - 초등학생 37명 대상 운동·구강·영양 등 보건교육 실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30일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건강영역별 체험교육더 건강한 체험놀이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더 건강한 체험놀이터는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하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용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영역별 체험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30일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초등학생 37명에게 건강영역(운동, 구강, 영양, 흡연예방 및 절주)에 맞는 체험형 보건교육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인바디 측정 저당 교육 저당 간식 만들기 실습 큐스캔 체험을 통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 흡연예방 및 절주 교육 음주고글 착용 등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만성질환은 대부분 생활습관과 상당부분 연관돼 있다고 설명하며 "질병과 관련된 건강위험요소를 예방하고, 건강행위 실천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도록 돕는 보건교육의 중요성이 크게 강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