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마두청소년수련관, 초등학생 대상 미래역량 강화 학교연계 사업 추진 - 인근 3개 초등학교 6학년 대상 미래역량 강화 교육 지원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마두청소년수련관은 58일부터 75일까지 수련관 인근에 위치한 3개의 학교(낙민초등학교, 정발초등학교, 백마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미래역량 강화 사업(이하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요구되는 미래역량 중 미디어 리터러시: 인공지능과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낙민초 6학년 6개반) 금융·경제: 올바른 용돈관리 바로알기(정발초 6학년 9개반) 융합·과학: 자석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에너지(백마초 6학년 5개반) 등 총 3개 프로그램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각 학교별 6학년에 해당하는 모든 반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

 

청소년의 영역별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초등학교 대상 학교연계 사업으로 추진되며, 5~7월 중 약 20일에 걸쳐 하루에 한 반씩 순차적으로 연계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청소년들은 각 반 담당 교사의 인솔 하에 수련관으로 직접 방문하여 관련 전문 분야 강사에게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수련시설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수련관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관 방문형 사업을 목적으로 두고 기획되었다.

 

마두청소년수련관 이재신 관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이번 미래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역량이 강화되고 학교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수련관을 자유롭게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