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주택태양광 지원사업 통해 탄소중립도시 조성 - 설치비 5,338천원…설치비의 30%, 약 1,601천원 자부담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시민의 에너지자립 인식을 제고시키고 친환경 청정에너지를 확산시키기 위한 ‘2024년 고양시 주택태양광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경기도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고양시 소재 단독주택 소유자 또는 소유 예정자 중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에게 설치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된 세대가 3kW 주택용 태양광을 설치할 경우 총 설치비 5,338,000원의 70%3,737,000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부담금은 약 1,601,000원이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고양시는 41세대에 태양광 설치 보조금을 지원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경기도 주택태양광 지원사업 참여기업 중 상담을 통하여 업체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오는 513일부터 경기도에너지전환 누리집(www.ggenergy.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사업을 통해 시민의 에너지자립 인식을 제고시키고 에너지 전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친환경 청정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자족도시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에너지전환 누리집(www.ggenergy.or.kr) 또는 고양시청 누리집(www.goyan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