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 성인 909명 대상 1:1면접조사 진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질병관리청과 함께 16일부터 731일까지 일산서구 관내 455개 표본선정가구 만 19세이상 성인 909명을 대상으로‘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4(지역사회 건강실태조사)에 의거해 지역주민의 기초건강행태와 주요 건강문제 조사를 통해 표준화된 통계를 산출하는 것을 말한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이나 각종 보건사업 계획 시 방향설정에 효과적인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필수 조사이다.

 

이에 보건소는 2008년부터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일산서구 대상자 909명에게 18개 영역(건강행태이환의료이용 등) 192개 문항을 조사한다.

 

조사방식은 방문 조사로 이루어지며, 일산서구보건소 소속의 전문 조사원이 표본추출로 선정된 조사가구를 방문해 조사대상자와 11 면접조사를 진행하게 된다. 조사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최경미 일산서구보건소장은지역사회건강조사를 통해 수집된 모든 자료는 우리 지역의 건강실태를 파악해 맞춤형 보건사업계획을 수립하고 평가하는 중요한 자료라며 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통계법 제33조에 의거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므로 지역사회건강조사 대상자는 정확한 통계자료가 추출될 수 있도록 조사원이 방문했을 때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7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