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버려진 장난감 되살리기 봉사활동 참여 - 임직원의 자원봉사활동 참여로 환경 보호 활동에 앞장서다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이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사단법인 트루(TRU. Toy Recycle Union)’과 연계하여 폐장난감 분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사단법인 트루는 플라스틱 장난감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장난감의 재사용, 재활용, 업사이클, 환경교육과 캠페인을 하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장난감 플라스틱은 버려지면 대부분이 소각되거나 매립되는데 소각하면 대기오염의 문제가 발생하고, 매립할 경우 썩는데 500년 이상이 걸린다.

 

이에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임직원들은 플라스틱 장난감이 더 이상 쓰레기가 되지 않도록 장난감을 세척하고, 분해하는 작업을 통해 플라스틱 조각이 업사이클링 될 수 있도록 활동에 동참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이종순 관장은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또한 고양시 관내 여러 지역사회 단체와 연계·협력하는 방식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 범위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