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교육지원청, 『구성애의 아우성』학부모교육 특강 - - 우리자녀의 올바른 성교육과 건강한 부모의 역할 -
기사수정


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고덕남) 학부모지원센터는 1122() 강화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초고 학부모 및 강화군민 20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교육 특강 구성애의 아우성을 운영했다.


이날 강의는 성교육 전문가 구성애 강사는 사춘기 성 변화와 발달과정, 음란물에 접한 자녀를 위한 부모 대처법, 자녀 연령대별 성폭력 예방법과, 성폭력 가해자로 가는 첫걸음 등 여러 가지 사례를 들어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내용들을 강의했다.


또한 성범죄에 취약한 초고 학생들의 가장 가까운 멘토인 학부모에게 자녀의 성교육에 대해선 올바른 성 가치관 정립과 호기심이 본격적으로 생겨나고 인지논리가 성립되는 8세 때부터 체계적으로 교육을 시켜야 하며, 감추지 말고 편하고 즐겁게 성에 대해 가르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자녀에게 가장 중요한 성교육은 부모가 자녀에게 하는 말 몇 마디보다 서로 행동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는 부부 중심의 가정교육을 통해 진정성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박상국 미래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특강이 초고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성폭력 없는 세상을 위한 보다 차별화된 성폭력 예방교육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57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