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ㆍ관광 시티투어’로 감동의 여행 만끽 - 제92회 전국체전 맞아 새로운 고양시의 시도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제92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 지원을 위하여 해외동포 선수단과 16개 시ㆍ도 선수단을 대상으로 전국체전 주 개최지인 고양시의 지역명소와 2011 고양글로벌문화대축제 등과 연계하는 문화관광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해외동포 안보관광 및 시ㆍ도 선수단 문화ㆍ관광 투어는 체전기간 중인 10월7일부터 11일까지 운영되며, 약 600여명의 선수단이 투어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양시는 이를 위해 경기도 체전기획단과 함께 투어준비를 완료하였으며, 오는 10월4일까지 선수단의 투어 신청을 접수받는다.



이번 문화관광 시티투어로 16개 시ㆍ도 선수단은 고양시 지역명소와 고양글로벌문화대축제 관람 등 뛰어난 문화ㆍ예술 공간에서의 특별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별히, 해외동포 선수단은 고양시 대표적 역사유적인 행주산성과 제3땅굴 등 비무장 지대를 연계하는 안보관광을 통하여 애국심 고취와 경기북부지역의 발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투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시 관광개발과 관계자는 “이번 투어를 통해 고양시를 찾는 시ㆍ도 선수단 및 해외동포 선수단에게 북한산과 호수공원 같은 아름다운 자연관광자원,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서오릉ㆍ서삼릉, 국제적 규모의 킨텍스, 고양아람누리 같은 뛰어난 문화예술시설, 다양하고 생동감 있는 축제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춘 한국의 대표적인 신한류 관광도시로서 고양시의 발전 잠재력을 널리 알리고 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6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