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호수공원 주제광장 공중화장실 제16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동상’ 수상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호수공원 주제광장 산책로 변에 위치한 공중화장실이 제16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에서 동상에 선정돼 상금 50만원을 탄다.



호수공원 주제광장 공중화장실은 2009년 리모델링하면서 친환경목재를 사용하고 천장과 창문을 이용해 자연광을 최대 유입시킴으로서 주변 환경과 조화는 물론 이용자에게도 친근감을 주도록 조성됐다. 내부 위생기기들도 모두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설치돼 있어 이용자를 위한 위생 편의증진에 힘썼다. 특히 장애인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진입부 조성 등 탐방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에는 국가기관, 공공기관, 학교, 군부대, 고속도로 휴게소 등 총 132개의 화장실이 응모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등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고양시 공중화장실 수상은 호수공원 호반화장실이 지난 2006년 제8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특별상을 수상한데 이어 두 번째이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는 화장실 이용문화를 바꿔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제고하자는 취지에서 1999년 제정하여 안전행정부와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 조선일보사가 공동 주최하여 개최하는 대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69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