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1년 통일캠프 군부대 병영체험 "넘 좋았어요" - 민주평통 고양시협의회 주관
기사수정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시협의회(회장 우일덕)929~93012일간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제1기갑여단에서 관내 청소년 및 부모 9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1년 통일캠프 군부대 병영체험을 실시하였다.


 


통일캠프 군부대 병영체험은 국가안보에 기반 한 실질적 통일준비와 담론을 확산하고, 통일 대북정책에 대한 소통과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코자 마련되었으며, 단체 생활을 통한 협동정신 및 체력증진으로 신통일한국 창조에 기여할 수 있는 건전한 정신함양을 형성하는 데에도 중점을 두었다.


 


이날, 우일덕 협의회장은 통일캠프 군부대 병영체험이 국민통합과 국가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안보와 평화통일의 국민 한마음으로 이어나갈 수 있는 값진 체험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참가자 전원은 첫날 입소식을 치룬 후 부대 내에서 주어지는 전투복으로 환복하고 유격훈련에 들어갔으며, 야간에는 야간교육훈련과 점호를 실습함으로써 국가 안보 상황을 몸소 체험하였다. 이튼 날에는 장비견학 및 탑승 후 퇴소신고를 하였으며, 퇴소 후 포천 승진훈련장에서 실시 된 한미연합 실사격 훈련에 초청되어 훈련과정을 직접 참관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