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로스쿨 ‘솔로몬의 선택’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법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합리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청소년로스쿨 솔로몬의 선택을 오는 411일부터 52일까지 매주 토요일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솔로몬의 선택은 찰흙으로 법을 표현해보는 내 손으로 만드는 법 이야기’, 위험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및 기본권 등을 알아보는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 ’, 청소년들이 직접 판·검사가 되어 재판을 진행하는 모의 법정 도시락 절도사건’, 법과 관련된 퀴즈를 풀어보는 도전! 솔로몬 골든 벨등 딱딱하고 어렵다는 법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쉽고 흥미로운 방법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초등학교 1~6학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전(저학년), 오후(고학년) 25명을 선착순 모집하니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7일부터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masl.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단순히 법에 대해 강의를 듣고 배우는 수동적 프로그램이 아닌 자신의 의견을 나누고 직접 체험하며 생각하는 능동적 프로그램으로 법에 대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7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