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기 백로와 참나무 형제가 들려주는 고양누리길 “봄 이야기”
기사수정


고양누리길 체험


고양시와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은 학업과 도시생활에 지친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고양누리길의 역사적 현장과 자연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고양누리길 봄 이야기를 오는 59일부터 23일까지 매 주 토요일 3회에 걸쳐 진행한다.

 

새 봄을 맞아 활기찬 기운과 생동감이 넘치는 고양누리길은 백로, 박새, 솔부엉이 등 다양한 생명이 서식하고 있으며, 메타세콰이아, 참나무가 울창한 숲길을 형성해 마치 살아 있는 자연교과서와 같다는 방문객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은 생태해설사와 함께 고양누리길을 걸으며 다양하고 흥미로운 역사문화생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망원경(필드스코프)를 이용한 관측 체험 등 걷는 내내 풍부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만나게 된다.

 

 양누리길 봄 이야기는 청소년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도시근교에서 자연의 신비로움과 봄 향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는 초등 3~6학년 대상으로 3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3만원(차량, 보험, 간식비 포함)으로 414일부터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masl.or.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고양누리길 봄 이야기프로그램 내용

 

 

주 제

일정

내 용

체험장소

5/9

()

백로야 안녕?

- 백로가 알을 낳고 아기를 기르는 곳은?- 백로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 망원경(필드스코프)으로 직접 찾아보기

송강누리길

필리핀참전비-공릉천-백로집단 번식지-원당천

5/16

()

바다와 강을 오가는 물고기

- 바다와 강을 오가며 사는 황복, 참게, 뱀장어, 웅어 알아보기

- 행주 어촌계 어부이야기 들어보기

행주산성 누리길

어촌계 선착장-행주서원-

고양시정연수원-행호 팔각정

5/23

()

자연의 생명끈

- 숲에 사는 박새의 이야기- 천연기념물 솔부엉이 이야기- 고봉산 참나무 6형제 이야기

고봉누리길

안곡습지공원-고봉산-

영천사-중산고등학교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79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