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농산물 부가가치 향상 ‘김포농업 두드림! 웰빙약선’ 교육
기사수정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용섭)는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과 웰빙 건강 식문화 보급을 위해 김포농업 두드림! 웰빙약선교육을 실시한다.


 


어느 시대나 먹을거리와 먹는 방법에 관심을 가져왔지만 최근에는 더욱 건강과 관련되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건강은 인생을 풍요롭게 하고 생존을 위한 기초로써 일상생활 중에 먹는 음식물과 그 섭취방법은 깊은 관계가 있다.



이에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김포 농특산물을 이용한 약선요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오는 1031일부터 12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매주 2회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약선의 기본 이해와 필요성, 신체부위별 어울리는 약선재료 등에 대해 배우고 테마별 약선요리 및 차 30종 실습 등의 과정으로 구성했다. 교육비는 무료이나 실습에 따른 재료비 일부만 부담하면 된다.


 


대상은 김포시민으로 연령제한이 없으나 농업기술센터 생활기술교육에 처음 참여한 시민을 우선으로 1028일까지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생활개발팀(980-5087, 5075)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