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군, 6차산업? 나도 할 수 있어요. - 6차 산업 = 1차산업(농산물 생산)×2차산업(가공)×3차산업(서비스,유통,체험) - 강화군, 6차 산업 교육프로그램 추진, 창의적 프로그램으로 기대
기사수정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농산물을 이용한 6차 산업의 이해를 돕고 다양한 사업과 연계를 위해 연중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될 프로그램은 5월 파종시부터 농특산물 수확철까지 연계해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기술관에서 추진하게 되며 현재 교육 희망자를 모집 중에 있다.

 

농촌체험 상품화, 농산물포장과정, 조청, 특산물소스, 퓨전식초, 쌀젤리 등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농가공 훈련과정 및 SNS마케팅, 6차 산업의 이론 등 농산물 활용한 까페메뉴, 가공상품, 체험상품개발 등이 지역특성에 맞도록 추진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요즘 트랜드로 떠오르는 6차 산업이란, 농사를 지어 생산된 농산물을 체험상품으로 연계하고, 가공품으로 만들고, 차별화된 로컬푸드 마케팅이 함께 이루어져 생산, 가공, 유통이 한바퀴로 굴러가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 재미와 볼거리, 적합한 포장 등이 함께 어우러져 소비자들의 호감을 얻을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 가미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강화군이 갖고 있는 독특한 자원을 활용한 6차 산업으로 농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57일부터 강화군홈페이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계획이다.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32-930-4121)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81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