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중학교,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 경진대회 스쿨가든 분야 우수상 수상
기사수정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 경진대회 스쿨가든 분야에서 김포중학교(교장 이정길)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포중학교는 지난 3월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용섭)와 도시농업체험 시범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생들은 교내 텃밭을 가꾸는 등 농업농촌생활에 대해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 학습과 봉사 활동을 가지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도시민의 여가적 농업활동 확산으로 정서 함양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농촌진흥청이 주관했다. 스쿨가든, 아이디어디시가든, 도시농업 체험공모 수기 등 4개 분야로 나눠 평가됐다. 특히 19일 김포중학교가 우수상을 수상한 스쿨가든 분야는 도시농업 활동을 하는 전국의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텃밭조성, 농업체험, 원예 등 종합프로그램 운영, 도시농업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변화와 교육 효과 등을 심사해 우수학교를 선정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도시농업 체험활동에 적극 참여해 좋은 상을 받았다내년에는 스쿨가든 분야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디쉬가든 분야에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8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