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 최종 선정 - 고양시 “한구슬 설화”를 기반으로 호수공원의 워터스크린을 통해 선보일…
기사수정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에 경기도와 고양시의 협조를 받아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2015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시행하는 신규 사업으로 지역의 전통성과 역사성이 있는 고유한 창조 자산을 활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콘텐츠 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전국 단위 공모 사업이다.

 

진흥원은 관내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 및 평가를 진행하여 지난 3, 4개 사업을 한국콘텐츠진흥원에 제안과제로 제출한 바 있다.

 

최종 선정된 과제는(고양 한구슬설화를 활용한 호수 아쿠아틱 라이브 퍼포먼스) 국비 등 총 65천만 원이 투입된다.

 

본 과제는 관내 콘텐츠 기업인 에이디 애니메이션에서 한구슬 설화를 기반으로한 CG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호수공원의 워터스크린을 통해 상영할 계획이며 또한 넌버벌 공연을 결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복합적인 신한류 콘텐츠로 제작할 예정이다. 그리고 경기도와 고양시는 성과 확산을 지원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글로벌 콘텐츠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에는 전국 100여개 과제가 출품되었으며 최종적으로는 14개 시·도의 22개 과제가 선정되었다. 경기도에서는 고양시의 사업과 더불어 (K-Culture SHOW 별의전설 : 견우직녀성) 이 선정되었다.

 

진흥원 김인환 원장은 고양시의 역사성과 첨단 기술이 적용된 이번 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모드를 만족시키는 계기가 되고, 고양시가 신한류 중심도시로 우뚝 서게 되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8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