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 삼송 화성파크드림 PATIO’ - 서울생활권에 신세계복합쇼핑몰 등 개발호재까지 겹쳐 관심 집중
기사수정


조감도

화성개발이 6월 중 ‘고양 삼송 화성파크드림 PATIO’를 분양할 예정이다.

최근 서울 수도권 분양시장에서 전용 59㎡에 대한 청약율이 순위 내에서 마감되고 찾는 수요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 가치도 동시에 높아지고 있다. 위례.동탄.광교에서는 소형주택이 20%정도에 불과한 가운데 혁신 평면까지 선보이면서 성공적으로 분양이 이루어졌다.

서울 수도권 부동산시장이 전세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20대와 30대 젊은 세대까지 내 집 마련에 관심을 가지면서 전용 59㎡는 더욱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발코니 확장, 특화된 평면, 수납공간 향상 등 특화된 아이템을 고려할 경우 중형주택인 전용 84㎡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기 때문이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매매가격 대비 전세가격의 상승율이 점차 높아지고 저금리 기조에 힘입어 30대를 중심으로 한 내 집 마련 수요가 점차 늘어나게 되면서 앞으로도 전용59㎡의 상품가치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고양시 지역도 상승폭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부동산114 자료에 의하면 고양시 전체 아파트 3.3㎡당 면적별 매매가격은 지난 4월말 기준으로 전용 60㎡ 이하 3.3㎡당 825만원으로 2년전 같은 기간의 764만원에 대비하여 약 7.88% 올랐고 전용 60㎡ 초과 85㎡이하는 875만원에서 914만원으로 4.43%의 상승율을 보였다.

고양시 삼송지구(삼송동, 동산동) 3.3㎡당 평균 매매가격


고양시에서도 서울 은평뉴타운과 서울 서북부 주거벨트의 중심축을 이루고 있는 삼송지구는 다양한 개발호재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격상승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삼송지구의 동산동과 삼송동의 경우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3.3㎡당 매매가격이 삼송동의 경우 1,138만원에서 1,224만원으로 약7%, 동산동은 1,224만원에서 1,271만원으로 약 4%의 상승율을 각각 보이고 있다.

이러한 매매가격 상승추이는 신세계복합쇼핑몰의 착공과 더불어 인근 서울은평뉴타운, 상암DMC 등 전세가격이 높은 인근지역에서 수요자가 유입되고 있고 서울 생활권이라는 지리적인 입치, 택지지구의 생활인프라 구축 등을 고려하면 앞으로 매매가격은 더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양시 전용면적별 아파트 매매가격 대비 전세가격 비율을 살펴보면 전용 60㎡ 이하는 80.81%, 전용 60㎡ 초과 85㎡ 이하는 75.66%, 전용 85㎡초과는 61.7%로 나타나 전용60㎡ 이하가 전세가격 상승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월중에 분양 예정인 ‘고양 삼송 화성파크드림 PATIO’는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전용면적 59㎡ A/B 2개 타입에 총349세대가 건립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세대가 전용59㎡로 구성되어 있고 주변지 개발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고 앞으로의 개발비전도 속속 발표되고 있어 향후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수도권 서북부 최대 지식산업센터인 연면적 18만여㎡의 삼송테크노밸리에 첨단기업들이 속속 몰려들고 있고 신세계복합쇼핑몰은 백화점, 영화관, 명품관, 체육시설, 사우나, 놀이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인근 원흥지구에는 이케아 2호점도 건립될 예정으로 최근에는 MDM이 신세계 복합쇼핑몰 예정지와 인접한 도시지원시설용지 6개 블럭을 매입했고 피데스 개발도 삼송역 출구와 인접한 상업용지시설 1만 5천여㎡를 매입하였으며 신영은 은평구 진관동 일대에 2만여㎡의 토지를 매입하였다.

이번에 분양예정인 삼송 화성파크드림 PATIO는 지구내 일반분양 12개 단지 총 8,572세대 가운데 유일하게 전용면적 59㎡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철 원흥역을 통해 서울 및 일산신도시 접근성이 우수하며 자유로, 제2자유로, 고양대로 및 강매 ~ 원흥간 도로(예정)로 인해 쾌속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단지와 인접한 창릉천, 근린공원, 서오릉 등 주변공원은 친환경단지로 설계된 단지와 함께 어우러져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 동산초, 고양초, 고양중, 동산고 및 고양삼송시립도서관 등이 위치하여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신세계복합쇼핑몰이 들어서면 백화점, 명품관, 영화관 등이 입점하면 상주인원 방문객에 의한 경기활성화와 하나로마트, 삼송테크노벨리, 롯데쇼핑몰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삼역을 중심으로 한 고양 송일대가 서울 서북부의 새로운 신도시로 그 가치는 더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amsong-parkdream.com/)를 참조하면 되고 분양문의는 02-381-5922로 하면 된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8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