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 금빛수 사랑 지킴이 워크숍 - 시민과 소통하는 상․하수행정 구축과 지속가능한 창조도시를 만들기 …
기사수정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소장 임종광)는 시민과 소통하는 상․하수행정 구축과 지속가능한 창조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수돗물(금빛수)사랑 지킴이 및 직원 학습동아리 워크숍을 27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포시 수돗물(금빛수)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캠페인 산행 및 색소폰․하모니카 연주로 훈훈한 가을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어 김포사랑(물사랑)의 주제로 김포사랑운동본부 조한승 이사장의 강연과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의 학습동아리 과제 발표가 진행됐다.



강연에 나선 조한승 이사장은 남과 다른 생각을 가진 리더의 중요성, 化․愛․用의 3가지 김포사랑방법, 생명의 근원인 물 사랑에 대한 강연으로 청중의 공감과 개선의지를 이끌어 냈다. 이어진 학습동아리의 깨방정(깨끗한 수돗물을 만드는 방법을 정립하는 모임)팀 ‘동파계량기 교체 개선방안’과 Big3(Bio, Beauty, Blue의 생명 친화적 하수처리로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는 모임)팀 ‘물 재이용 촉진 및 활성화방안’ 등 6건의 개선 과제가 제시되어 시정에 접목․반영할 예정이다.



임종광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수도/하수과장 이하 사업소 전 직원의 연구하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이미 시정에 많은 개선과제를 반영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 김포시청 전 공무원의 아이디어 제안 및 시정 개선으로 발전해 예산 절감과 김포 발전의 밑바탕이 되었으면 한다”고 강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8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