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5년 어린이 건강생활 실천 통합인형극 공연 “우리 모두 함께해요 치카치카 뽀드득”공연 성황리에 마쳐 - - 매일 건강생활 실천화로 평생건강 유지-
기사수정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11일 강화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려서부터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통합 인형극 우리 모두 함께해요 치카치카 뽀드득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미취학 아동과 교사 등 약 8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교육을 통해 어려서부터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했다.

 

공연은 건강생활 실천에 대하여 아이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인형극을 통해 감염병과 치과적 질환의 심각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전개되었다.

 

프로그램 구성은 아동들이 스스로 자기 몸을 지킬 수 있도록 실생활에서 꼭 실천해야 할 손 씻기와 구강위생 관리에 대한 교육을 통합 인형극 형태로 접목했다. 또한 레크리에이션 및 마술 병행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상호 호응 관계의 공연을 연출했다.

 

권오준 강화군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문화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여 건강생활 실천 및 개인위생 관리를 통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91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