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군 2016년 동계 대학생 직장체험 프로그램 종료 - 미래의 직장생활을 체험하고 나를 찾을 수 있는 기회!
기사수정



인천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17일 관내 거주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동계 대학생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모두 마무리했다.

 

군은 동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대학생들을 행정기관에 근무하도록 함으로써 일선 행정 업무를 지원하고, 다양한 사회 경험을 통해 향후 사회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대학생 직장체험을 운영했다.

 

금년 동계 대학생 직장체험 프로그램은 지난 14일부터 1기와 2기로 나눠져 각각 3주씩 모두 6주 동안 총 70여명이 미래의 직장생활을 경험했다.

 

군은 강화군청 실··, ·면사무소, 강화군 노인복지관, 강화군 시설관리공단 등에 대학생을 배치하여 행정보조업무 등을 경험하게 하고 향후 취업 시 사회생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강화군청 경제교통과에서 2기로 직장체험을 경험한 한○○ 대학생은 대학교 졸업반인 저에게 이런 좋은 경험을 체험하게 해준 강화군에 감사드리며 청년실업 등 어려운 현실 속에서 용기와 희망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복 강화군수는 기수별로 갖은 두 번의 간담회 자리에서 체험자들의 솔직한 소감을 듣고 짧은 기간 동안 군정전반에 대한 이해와 알찬 경험을 터득했다는 점과 체험자들의 노고에 대해 격려하면서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체험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직장 체험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9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