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군, 여러분의 소중한 유물을 기증·기탁 받습니다. - 유물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강화역사박물관
기사수정



강화역사박물관에서는 전시와 교육, 연구를 위한 유물 기증·기탁 운동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며 유물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강화역사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강화 부근리 지석묘에 위치한 강화역사박물관은 소중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조상들의 숨결과 혼이 그대로 깃들어 있는 귀중한 유물을 확보하여 이를 보존하고 후세에 값진 문화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물관에는 선사시대 화살촉에서부터 고려시대 청자, 조선시대 백자, 근현대 목가구 등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조상들이 남긴 소중한 유물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문화행사 등을 개최하여 박물관에서 직접 보고 체험하며 조상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기증·기탁 대상유물은 고문서와 도자기, 회화류, 민속 생활용품(농기구, 어구, 의식주 생활용품 등), 강화관련 근현대 자료(포스터, 선거 벽보, 산업기계, 사진, 영상 등) 등이다.

 

유물의 소유권을 강화군에 이전하는 기증과 유물의 소유권은 소장자가 가지고 있으며 일정 기간 박물관에서 연구 및 전시하는 기탁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기증·기탁을 희망하는 경우 전화(032-934~4296)로 문의하거나 직접 박물관을 방문하면 된다.

기증한 소중한 유물은 박물관 소장품 등록 후 전시·연구·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박물관 내 기증자 명판 부착, 유물의 가치가 뛰어난 경우 특별전시 개최와 함께 도록으로도 발간한다.

 

강화역사박물관 관계자는 점점 사라져 가고 있는 조상들의 소중한 유물을 보존하고 후세에 값진 문화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유물 기증·기탁 운동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98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